상단 바로가기 채용정보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채용정보 검색

자주묻는 질문(FAQ)

[회원가입/탈퇴]개인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?

커리어는 개인회원 가입 시 무료로 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. 즉, 별도의 회원가입비를 받지 않습니다. 회원가입은 실명인증 이후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하시고 실명인증을 거친 후, 아이디, 비밀번호, 이메일 등 간단히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개인아이디가 즉시 발급되며 커리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커리어 개인회원이 되시면 이력서 등록/관리 및 입사지원, 관심기업 및 채용공고 스크랩, 맞춤채용정보, 연봉정보, 취업컨텐츠, 취업 관련뉴스 및 공모전 소식 등 커리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☞개인회원 가입하기

[회원정보관리]실명인증단계에서 정보 입력을 하면 ‘인증실패 ’라고 나옵니다.

아래 두 가지 사항을 모두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. ① 회원님의 정보가 NICE신용평가정보㈜에 등록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 이런 경우, NICE 신용평가정보㈜ 인터넷 사이트(http://www.namecheck.co.kr/)로 접속하셔서 실명인증을 받으신 후 다시 한번 커리어에서 실명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. 한국신용평가정보㈜에서 실명인증 처리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 ② 개인정보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셨는지 확인해 보시고, 개인정보 차단 서비스 해제를 하신 후 커리어에서 실명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.

[회원가입/탈퇴]개인회원 탈퇴/ 재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커리어 개인회원 탈퇴는 중요한 개인정보이므로 임으로 탈퇴 처리 할 수 없습니다. 아래 탈퇴 절차에 따라 고객님께서 직접 회원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. ▶ 개인 회원탈퇴 방법 ① 개인 회원 로그인 후 커리어 홈 > 고객센터 > 좌측 메뉴 하단의 [회원탈퇴]를 선택합니다. ② 정보 및 문의내용를 입력후 메일보내기를 하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탈퇴처리를 진행합니다. 회원 탈퇴를 하시게 되면 모든 정보가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가 되기 때문에 복구가 불가능하니, 신중히 생각하신 후 회원 탈퇴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. ▶ 개인회원 탈퇴시 개인정보 처리 및 재가입 방법 ① 회원님이 등록해 놓은 이력서가 삭제되어 원하시는 기업에 온라인 입사지원이 불가능 해집니다. 또한 현재 커리어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(맞춤채용정보,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 등)을 받아 보실 수 없습니다. ② "회원탈퇴" 이후에는 기존에 이용했던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며,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합니다. 또한, 모든 개인정보 및 이력서도 새롭게 등록하셔야 합니다. 개인회원 탈퇴 후 재가입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아이디/ 비밀번호를 모르겠어요. 어떻게 하나요?

로그인박스에 있는 [ID/PW 찾기]에서 고객님의 정보를 입력 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 아이디 찾기 - 이름, 생년월일, 성별을 통해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. 비밀번호 찾기 – 아이디, 이름, 생년월일, 성별을 입력하시면 e-메일/휴대폰으로 임시번호 전송 또는 비밀번호 힌트로 비밀번호를 찾을수 있습니다. 임시비밀번호 전송이 되지 않거나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[1:1 맞춤상담]으로 문의 메일을 보내주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메일을 보내실 때는 정확한 개인정보 확인을 위하여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 및 성함, 주민등록번호, 연락처 등을 함께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☞ 1:1 맞춤상담

[회원정보관리]개인정보 변경을 하려면 어디서 해야 하나요?

개인정보 변경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. ① 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홈 > 개인회원 > 좌측 메뉴 [개인정보 관리]의 [개인정보 수정]에서 정보수정이 가능합니다. 개인정보는 이력서와 입사지원시에 사용되므로 정확히 입력해주셔야 합니다. ② 이전에 등록한 이력서의 수정 메뉴에서도 생년월일, 연락처, 이메일 주소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. 수정 하신 후 “개인정보를 회원정보에도 동시반영”에 체크하시면 이력서뿐만 아니라 개인회원 정보상에도 변경된 내용이 적용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?

아이디 변경은 이미 가입되어 있는 회원님들의 아이디중복 문제로 인해 불가능 합니다. 부득이하게 다른 아이디로 사용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사용하시던 아이디 탈퇴 후 새로운 아이디로 회원가입 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개명을 하였는데 이름을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?

개명을 하신 경우, 증빙 할 수 있는 신분증사본, 임시주민등록증, 주민등록등본, 초본 중 하나를 팩스나 1:1맞춤상담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수정해 드립니다. 증빙서류를 보내주실 때는 사용중인 아이디, 변경 전/후 이름, 연락처를 함께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☞ FAX : 02-2006-9594 ☞ 1:1맞춤상담

[이력서관리/활용]이력서 등록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이력서를 등록하시려면 개인회원으로 가입을 하셔야 하며, 회원가입 및 이력서 등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. ① 개인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, 커리어 홈 > 개인회원 > 좌측 메뉴 [이력서 관리]의 [새 이력서 작성]을 선택하세요. ② 신입이력서, 경력이력서 중 자신의 경력에 맞는 이력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. 이력서는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하며, 작성하신 이력서 중 1개의 이력서만 기본이력서로 설정 가능 합니다. 등록 후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하시면 인재정보에 노출되어 인사담당에게 입사제의를 받으실 수 있으며, 이력서를 비공개로 설정하시면 인재정보에 노출되지 않고 입사지원용으로만 활용되어 입사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만 노출이 됩니다. ☞ 이력서 등록하기

[이력서관리/활용]이력서 사진등록이 안되는데, 어떻게 해야되나요?

이력서 사진이 등록되지 않을 경우에는 아래 유의사항을 확인 후 다시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. ① 사진 파일 형식은 반드시 GIF 또는 JPG이어야 합니다. 이외 BMP, TIF 등의 파일 형식은 등록되지 않습니다. ② 사진크기는 95x120픽셀을 권장하며, 파일용량은 최대1000Kb 미만이어야 합니다. 사진 크기조정이 필요하시면, Tools의 [사진크기 조정]서비스를 통해 이력서 사진크기를 조정하여 등록해주세요. ☞ 커리어 Tools – 사진크기 조정 바로가기

[이력서관리/활용]이력서 공개/비공개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?

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> 개인회원> 좌측 메뉴 [이력서 관리]의 [이력서 공개정보 관리]에서 공개/비공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. ☞ 이력서 공개정보 관리 바로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