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단 바로가기 채용정보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채용정보 검색

자주묻는 질문(FAQ)

[회원가입/탈퇴]기업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?

커리어 상단의 [회원가입]버튼을 클릭하시면 기업회원 가입이 가능합니다. 회원가입페이지에서 회원이용약관, 개인정보 취급방침 동의를 하고 채용담당자의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을 한 후 [다음단계 이동]버튼을 클릭합니다. 그리고 기업정보, 담당자 정보,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가입이 완료됩니다.

[회원가입/탈퇴]기업회원으로 가입할 때 실명인증확인은 어떤 건가요?

커리어는 익명사용자로 인한 구직피해와 사업자등록번호 도용 및 허위정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NICE신용평가정보㈜를 통해 회원 가입시 기업담당자의 실명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. 실명인증은 채용담당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히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 회원정보는 동의 없이 공개되지 않으며,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

[회원가입/탈퇴]실명인증단계에서 정보 입력을 하면 잘못된 정보라고 나옵니다. 왜 그런 건가요?

아래 두가지 사항을 모두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. ① 회원님의 정보가 NICE신용평가정보㈜에 등록 되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 이런 경우, NICE신용평가정보㈜ 인터넷 사이트(http://www.namecheck.co.kr/)로 접속하셔서 실명인증을 받으신 후 다시 한번 커리어에서 실명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. ② 개인정보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셨는지 확인해 보시고, 개인정보 차단 서비스 해제를 하신 후 커리어에서 실명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기업정보가 변경되어 수정하려고 합니다. 어디서 해야 하나요?

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> 기업회원 > 좌측 메뉴 [기업정보 관리]의 [기업정보 수정]을 클릭하시거나, 상단 로그인 박스 ID밑의 [기업정보 수정]을 클릭하시면 정보 수정이 가능합니다. 단, 사업자등록번호, 회사명, 대표자명의 변경시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커리어 고객지원센터로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1부 보내주시면 관리자가 확인 후 변경해 드립니다. 팩스를 보내실 때는, 사업자등록증 상단에 기업아이디와 연락처 및 변경된 정보를 메모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 FAX : 02-2006-9594

[회원정보관리]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.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?

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. ① 커리어 홈 좌측 상단의 로그인 영역에 있는 [ID/PW 찾기]버튼을 클릭하셔서 이름, 생년월일, 성별 등을 입력하시고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. ② 커리어 고객센터나 [1:1맞춤상담]으로 직접 아이디/비밀번호 요청을 해주시면 담당자와 통화 후 안내해 드립니다. ☞ 1:1 문의하기 커리어 고객센터 ☎ 1577-9577

[회원정보관리]아이디를 변경하고 싶습니다. 가능한가요?

아이디는 변경은 이미 가입되어 있는 회원님들의 아이디중복의 문제로 인해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. 새로운 아이디로 사용을 원하실 경우, 기업회원 탈퇴 후 이용하고자 하는 새로운 아이디로 가입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단, 탈퇴된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습니다. 가능한가요?

비밀번호 변경은 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> 기업회원 > 좌측 메뉴 [기업정보 관리]의 [비밀번호변경]에서 가능합니다. 기업정보 보호를 위해서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[회원정보관리]기업로고 등록을 하려고 합니다. 어디서 해야 하나요?

기업로고는 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 > 기업회원 페이지 상단의 [로고 업로드]를 클릭하셔서 등록이 가능합니다. 기업로고 등록시 아래사항을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. ① 파일 형식 : GIF 또는 JPG (이외 BMP, TIF 등의 파일 형식은 등록되지 않습니다.) ② 사진크기(권장) : 150x40픽셀 ③ 파일용량(권장) : 50KB이하 로고등록이 어려우신 경우, 로고파일을 첨부하여 [1:1맞춤상담]으로 보내주시고,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관리자가 작업 후 등록해 드립니다. [1:1맞춤상담]으로 보내실 때는 기업명, 아이디, 담당자, 연락처 등을 함께 적어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☞ 1:1 문의하기 커리어 고객센터 ☎ 1577-9577

[회원정보관리]우리회사 사진정보를 넣고 싶습니다.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기업 사진정보는 기업의 사무실, 직원사진, 사내동호회 등 근무환경이나 회사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 메뉴로 사진 등록시 채용정보에도 함께 보여지는 부분이므로 홍보용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. 기업 사진정보는 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 > 기업회원 > 좌측 메뉴 [기업정보 관리]의 [기업사진정보]에서 사진 업로드를 하실 수 있으며, 사진은 총 4장까지 등록이 가능하며, JPG, GIF형식으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. 사진을 등록하시면 브랜드 이미지가 높아지는 기분좋은 효과와 더불어, 인재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어 보다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귀사에 입사지원하게 됩니다.

[회원정보관리]메일링 서비스 신청 및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?

커리어 메일링 서비스에 대한 신청 및 해지는 로그인을 하신 후, 커리어 홈 > 기업회원 > 좌측 메뉴 [기업정보 관리]의 [기업정보 수정]에서 가능합니다.